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 성공적 개최

사회
사회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 성공적 개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차세대 글로벌리더로 도약
  • 입력 : 2023. 05.30(화) 20:16
  • 임윤진 기자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 성공적 개최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국립국제교육원(원장 류혜숙) 영어교육센터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9개 초중고등학교(총 221명)를 대상으로 차세대 글로벌리더 영어캠프를 실시하였다.

차세대 글로벌리더 영어캠프는 국립국제교육원의 영어교육센터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상호존중과 배려 속에서 학습 습관을 형성하여 실력과 인성을 모두 갖춘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어캠프는 학습자들의 다양한 수준과 요구에 맞추어 구성된 다채로운 활동과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캠프 동안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소통과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다양한 대화, 토론, 문제 해결, 프로젝트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협업 능력을 촉진시키며, 문제 해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었다.

영어캠프에 참가한 인솔교사는 “이번 영어캠프는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과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 사회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어교육센터 김수경 센터장은 "차세대 글로벌리더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영어교육과 함께 인성과 리더십을 함께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영어교육센터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계발과 국제적인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세대 글로벌리더 영어캠프는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의 학생 대상 주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소중한 교육 기회로 계속해서 제공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s://jejueec.m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