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축제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장흥
장흥
장흥군, 축제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지역축제 체질개선으로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견인
김성 군수 “축제가 지역경제 활력될 수 있도록 체질 바꾸겠다”
  • 입력 : 2023. 05.30(화) 16:54
  • 임윤진 기자
장흥군, 축제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장흥군은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축제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 군수가 주재한 이번 토론회는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를 견인하기 위해 지역축제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장흥군은 현재 10여개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장흥군은 일부 축제가 지역단위 축제에 머물러 있고, 시기별 분산 개최로 인해 효율성이 저하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 이를 개선하기 위한 해법을 찾고 있다.

먼저 관광・축제분야 전문가 자문을 통해 현황을 진단하고, 관련 지자체 사례조사를 거쳐, 실무차원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해 이번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는 시기별·계절별 통합축제 개최방안, 장흥 삼합을 중심으로 한 특산물 축제 개최방안, 문림의향 장흥 이미지에 걸맞는 문학제 개최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장흥군은 이날 논의된 의견 및 방안에 대해 별도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축제의 체질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김성 군수는 “축제는 지역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게 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첫 번째 목적이 있다”며, “축제의 변화와 발전을 통해 누구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어머니품 장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