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함성!희망(HOPE)플랫폼 운영

경제
경제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함성!희망(HOPE)플랫폼 운영
청년, 소상공인 등이 플랫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얻고,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축
  • 입력 : 2023. 05.29(월) 16:40
  • 임윤진 기자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함께 성장하는 프로젝트’(이하 함성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플랫폼 기업이 자발적으로 추진 중인 사회공헌 활동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함성! 희망(HOPE) 플랫폼’ 누리집(mss.go.kr/hope)을 5월 30일에 열었다.

‘함성 프로젝트’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벤처․스타트업, 플랫폼 기업 및 대기업 등 선배 세대의 기업들이 미래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교육, 기부,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5월 23일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선포식을 통해 시작을 알린 바 있다.

‘함성! 희망(HOPE) 플랫폼’은 ‘함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플랫폼 기업들이 그동안 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청년, 소상공인 등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아놓은 누리집이며, 더불어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취지가 있다.

‘함성! 희망(HOPE) 플랫폼’의 이름에는 사회공헌을 하는 선배 세대 중소기업들의 명예를 높이고, 미래세대의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면서 우리 사회에 희망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희망(HOPE) 머리글자를 활용한 ‘기업가들을 위한 명예 플랫폼’(HOnorary Platform for Entrepreneurs)으로 명명했다.

한편, 이영 장관은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성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함성! 희망(HOPE) 플랫폼’을 출발점으로 지난 선포식에서 우리 경제의 주체들이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실천 계획이 잘 추진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후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