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모집

경제
경제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모집
내달 26일까지 접수, 서면 및 현장평가를 통해 280개사 내외 선정
금년부터 직장 어린이집 설치‧운영기업과 산학협력 마일리지 보유기업에 가점 부여
  • 입력 : 2023. 05.29(월) 16:38
  • 임윤진 기자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2023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을 위해 5월 30일부터 약 한 달간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은 교육훈련 투자 등 인재육성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그 성과를 근로자에게 보상하여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교육훈련 투자, 임금수준 및 고용안정성 등 근무환경과 이익 창출능력 등을 서면 및 현장평가하여 70점 이상(100점 만점)을 획득한 기업 중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면평가 시 직장 어린이집 설치‧운영기업에 가점을 주어,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에 투자하는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현장실습 등을 운영하여 산학협력 마일리지를 보유한 인력양성 우수기업에 대해서도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평가지표 중 평균근속연수의 경우, 종사자 수 규모별에서 업력별 기준으로 개선해 인재육성 의지가 높은 신생 창업기업이 불리하지 않도록 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 신규 병역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가점 등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에서 우대하고, 잡코리아 등의 취업플랫폼 내 전용채용관을 통해 구인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2014년부터 지난 해까지 총 2,162개 기업(평균 경쟁률 3대 1)이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유효기간 3년)된 바 있다. 지정 희망 기업은 포털사이트에서 ‘인재육성’을 검색하면 나오는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es.go.kr/sanhakin)을 통해 6월 26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