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원
남원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3. 03.24(금) 12:00
  • 임윤진 기자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사)기독교청소년협회(CYA)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일신)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남원지역자활센터(센터장 임충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청소년의 건강증진 및 교육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지원 협력 ▲상호발전과 공동목적을 이루는 사업추진 등 지역 청소년들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자립지원, 일자리 창출 등 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정일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해 남원시 청소년들이 전문성과 다양성을 두루 갖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며, “기관과 청소년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 자립 등을 지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으로,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633-1977)로 문의하면 된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