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아웃리치 활동 진행

남원
남원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아웃리치 활동 진행
친구들아! 우리 함께 건강한 학교 만들자!
  • 입력 : 2023. 03.23(목) 13:32
  • 임윤진 기자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사)기독교청소년협회(CYA)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일신)는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의 중추기관으로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용성중학교(학교장 김숙현)와 연합하여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용성중학교 정문에서 진행된 이번 아웃리치는 등교하는 청소년들에게 초코파이를 나눠주며 ‘1388청소년전화’를 홍보했으며, 1388청소년 전화를 통해 학교폭력으로 인한 불안감과 무기력함이 생길 경우 언제든지 상담을 의뢰할 수 있음을 안내하였다. 아웃리치에 참여한 학생회 친구들은 “학교폭력 멈춰”라는 구호를 외치며 활동에 동참했으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함께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마음 편한 학교가 되도록 먼저 행동하겠다”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고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정‧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시스템인 청소년 안전망 사업 운영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등 남원시 청소년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388청소년전화 및 청소년 안전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633-1977)로 문의하면 된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