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도 청소년지도자 대상 안전교육 운영

사회
사회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도 청소년지도자 대상 안전교육 운영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해!”
  • 입력 : 2023. 03.18(토) 16:07
  • 임윤진 기자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도 청소년지도자 대상 안전교육 운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이하 센터)는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나눔홀에서 3월 16, 17일 양일간에 걸쳐 도내 청소년시설(활동·보호·복지) 및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사자 27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자 안전교육‘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운영하였다.

청소년지도자 안전전문인력 자격과정(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은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과 사후관리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청소년활동과 현장체험학습 운영 중 발생하는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재난·생활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상황별 응급처치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 지도자들은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청소년들의 대면활동이 점차 활발해지는 시기에 맞게 다양한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법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알찬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매년 도내 청소년시설(활동·보호·복지) 및 청소년기관·단체 종사자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도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