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화순
화순
화순군,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마음만 가지고 오세요!
  • 입력 : 2023. 03.17(금) 22:10
  • 임윤진 기자
화순군,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금연 희망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사와 1:1 맞춤형 금연상담 ▲일산화탄소 및 코티닌 측정 ▲금연보조제(니코틴패치, 니코틴껌, 니코틴사탕)와 행동강화물품(사탕, 자일리톨껌, 가그린, 비타민C) 지급 ▲흡연 욕구 대처법과 금연 정보 제공 ▲3개월ㆍ6개월 금연성공자 기념품(체중계, 자동혈압계) 지급 등 체계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금연클리닉 등록과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화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금연을 희망하나 시간과 거리 제약 등으로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지 못하는 10인이상 단체 및 사업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보건소 금연클리닉실(061-379-533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순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금연클리닉 이용자의 6개월 금연 성공률은 30.4%로 금연클리닉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성공률을 더 높일 수 있다”며, “많은 흡연자들이 참여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