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초.중학생까지 입학축하금 확대 지원

고흥
고흥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초.중학생까지 입학축하금 확대 지원
고등학생에 이어 초․중학생까지 입학축하금 지원 확대
관내 학교 신입생 844명에게 1억 7,570만원 지급  

  • 입력 : 2023. 03.17(금) 21:56
  • 임윤진 기자
고흥군청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는 관내 학교 진학을 유도해 지역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및 교육에 소요되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관내 34개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844명에게 총 1억 7,570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관내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은 입학일 기준 부‧모(보호자) 중 1명이 고흥군에 주소를 둔 신입생에게 초등학생 10만원,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30만원씩 지원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이 관내 학교에 입학했으나 고흥군에 주민등록이 안 된 경우에는 6개월 이상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면 2학기에 입학축하금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고등학교 신입생에 한하여 지원했던 입학축하금을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 확대 지원함으로써 지역 인재 유출을 막고 개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교육 사업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책발굴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교육발전기금을 2월 현재 278억원을 조성했으며 ▲지역 명문고 및 명문 특성화고 육성 ▲중고생 아카데미 운영 ▲영어‧한국사 ‧수학 경시대회 개최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등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