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광주다움 통합돌봄 추진

동구
동구
광주시 동구, 광주다움 통합돌봄 추진
4월 1일 본격 시행 앞두고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 입력 : 2023. 03.17(금) 16:43
  • 임윤진 기자
광주시 동구, 광주다움 통합돌봄 추진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 추진에 앞서 지난 15~16일 양일간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례관리 역량강화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다움 통합돌봄’은 시민 누구나 돌봄이 필요할 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빈틈없는 전 생애주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망이다. 주요 사례관리를 중심으로 ▲가사 ▲식사 ▲동행 ▲건강 ▲안전 ▲주거 편의 ▲일시보호와 동구 자율 2대 사업인 ▲아픈 아이 긴급병원 동행 ▲방과 후 도서관 초등돌봄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실무자 역량 강화와 구와 13개 동 간의 명확한 역할 분담을 위한 ▲광주다움 통합돌봄 이해·운영지침 숙지 ▲통합사례관리 핵심 과업의 이해 ▲정신건강 위기 상황 사례관리(자살 예방 교육 포함) ▲광주다움 통합돌봄 지역자원 연계 방안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성공은 일선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광주다움 통합돌봄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많은 주민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