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3기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익산
익산
익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3기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청소년참여위원회로 소통채널 강화
  • 입력 : 2023. 03.17(금) 11:47
  • 임윤진 기자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익산시가 지역 청소년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익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익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정책 수립과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기구로 청소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익산시는 17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익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하고 13기 위촉식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15명의 청소년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 청소년의 대표가 되어 청소년의 생각과 의견을 담아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간다.

또한, 정기회의를 통해 익산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활동과 청소년 정책 제안,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지역사회 시민의 일원으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13기 위원장을 맡은 정예진 학생(이리여고 3)은 “위원장이란 역할을 맡은 만큼 책임감 있게 참여위원회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익산시 관계자는 “익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제안받은 다양한 의견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