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제39대 이병삼 교육장 부임

새의자
새의자
강진교육지원청, 제39대 이병삼 교육장 부임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 의 새로운 출발
  • 입력 : 2023. 03.03(금) 08:42
  • 임윤진 기자
강진교육지원청, 제39대 이병삼 교육장 부임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강진교육지원청 제39대 이병삼 교육장이 2023. 3. 1.자로 부임했다. 교육장은 부임 첫날 3․1운동 제104주년 기념 「3․1운동 기념비 참배」행사에 참석하여 선열들의 호국정신을 기렸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과 삶 중심의 교육을 실천하는 신념으로 3월 2일은 관내 작은 학교인 도암초를 방문하여 재학생 등교맞이와 함께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면서 학교시설 안전점검으로 첫 행보를 시작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후,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진행된 부임식에서는 신규 임용 공무원 임용장 수여과 함께 반부패 청렴 서약을 통해 정의로운 공직사회를 만들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병삼 교육장은 부임사를 통해“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이란 비전을 세우고,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잘 사는 강진 미래교육을 구현하도록 지원하겠다. 또한, 학교-지자체-지역이 끊임없이 토론하고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강진교육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강진교육가족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진군 성전면 출신인 이병삼 교육장은 전남대 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전남생명과학고 교감,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 교육기획부장, 전라남도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 과장, 삼호고 교장을 역임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