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임형석 의원,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임형석 의원,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전남 만들기 앞장
  • 입력 : 2023. 03.02(목) 14:45
  • 임윤진 기자
전라남도의회 임형석 의원,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전라남도의회 임형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양1)이 지난달 28일 광주 벤틀리호텔에서 열린 ‘제14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광남일보가 주관하는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은 광주·전남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와 광역의회 의원이 우수한 정책수행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경쟁력을 향상시킨 성과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임형석 의원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로 의정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임 의원은 전남의 인구소멸과 저출생 극복을 위해 공공산후조리원 감면대상 확대 촉구, 다자녀 행복카드 연령 상한 확대, 다자녀가정 학생 교육비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등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전남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임 의원은 「전라남도 도민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전라남도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의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편, 임형석 의원은 “이번 수상이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형석 의원은 제12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여수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남도역사 관광 연구회원, 지방소멸 위기대응 정책연구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모두가 잘 사는 행정 서비스 구축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