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경영 의정대상 수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경영 의정대상 수상
농어업인 민원 적극 해결 기여 공로 인정
  • 입력 : 2023. 02.28(화) 17:27
  • 임윤진 기자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경영 의정대상 수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1)이 28일 밴틀리관광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광역의회 의정대상’은 2021년도부터 광남일보가 주관하여 광주전남연구원 박재영 원장을 포함한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혁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 의회의 발전에 공헌이 있는 광역의원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정영균 의원은 농촌발전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쌀가격 폭락과 공급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쌀값 폭락 정부 대책 촉구 건의, 봄철 냉해로 인한 과수 농업인들의 피해 방지 대책 요구, 쌀가루 가공산업 분석 및 상품화 연구용역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또, 어업인에게 불합리한 규제인 총허용어획량 제도를 개선하고자 5분 자유발언, 대정부 촉구 건의, 정책 토론회를 주관했으며, 역간척 사업을 진행해 갯벌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자는 5분 자유발언 등 어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더불어 잘 사는 전남도를 만들기 위해 활동한 것이 인정받게 된 것 같다”며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고 정진하라는 의미로 알고 200만 전남도민의 민원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