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제14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수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제14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현장의 목소리 대변, 도민들 삶의 질 향상 기여 공로 인정
  • 입력 : 2023. 02.28(화) 17:28
  • 임윤진 기자
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제14회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박선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고흥2)이 28일 광주 벤틀리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광남일보가 주최하는 ‘제14회 지방자치경영대상 및 광역의회 의정대상’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와 광역의회 광역의원의 우수한 정책수행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경쟁력을 향상 시킨 성과를 발굴하여 시상했다.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선준 의원은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농어업인의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며 고질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간척지 염해피해 지역의 근본적 해결 방안 마련과 영세 어업인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신규 어구·어법 합법화 등 촉구 건의를 하며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박 의원은 도정질의를 통해 농수산분야뿐만 아니라 도정현안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하여 날카로운 질문과 함께 대안을 제시해오고 있다.

지난여름 중부지방의 기습폭우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던 타 시도의 사례를 반면교사 삼아 아파트 지하주차장 물막이 설치와 맨홀 추락방지 시설 등과 같은 방재 시설의 선제적인 설치를 건의했다.

또한, 소방분야에서는 인공지능 구급차와 119신고시스템 도입을, 수산분야에서는 해양쓰레기 관리를 위한 수중드론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등 첨단 과학기술의 선제적 도입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날 수상을 한 박선준 의원은 “지방화 시대를 여는 첫 걸음은 도민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도민들의 입장에서 그들과 소통하며 그들을 위한 입법과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선준 의원은 지난 11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의원과 제12대 전반기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