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수국꽃 향기 가득한 안덕면으로 오세요

독자기고
독자기고
초여름 수국꽃 향기 가득한 안덕면으로 오세요
서귀포시 안덕면 부면장 현미희
  • 입력 : 2024. 06.06(목) 19:59
  • 호남도민신문
서귀포시 안덕면 부면장 현미희
[호남도민신문] 여름이 손 끝으로 느껴지는 6월! 서귀포시 안덕면에서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아름다운 수국꽃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축제가 열린다. 안덕면사무소 일대의 수국꽃길에서 펼쳐지는“제5회 수국과 함께하는 수눌음 헌혈․건강문화 나눔 마당전”은 온가족이 함께 초여름의 촌캉스(村+vacance)를 즐기며, 제주의 수눌음 정신을 실천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수국과 함께하는 수눌음 헌혈․건강문화 나눔 마당전에서는 안덕면 청사에 마련된 헌혈버스에 탑승하여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을 실천하면 헌혈증서와 함께 기념품이 제공된다.

화순곶자왈 너머로 이어지는 수국꽃길을 따라 형형색색의 수국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고, 지역에서 생산한 감귤을 가지고 화순리 부녀회가 직접 만든 신선한 감귤음료와 지역의 특산품으로 제작한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이 운영되며, 신나는 난타와 감미로운 섹스폰 연주의 버스킹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그외에도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최고의 바리스타 전문가의 1일 바리스타 체험 ▷양말목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네잎클로버와 꽃 키링 만들기 ▷천연 아로마 모스큐브 만들기, 전통문화의 마을 덕수리를 알 수 있는 ▷덕수꽃지도 만들기 ▷수제 오란다 수국으로 예쁘게 꾸며요, 그리고 반려견 가족을 위한 ▷수국꽃 필 때 행복하개(犬) 푸어링 아트와 ▷수국 접목 체험 등 자녀와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6월에는 수국꽃이 만발한 안덕면으로 오세요. 제5회 안덕면 수국과 함께 하는 수눌음 헌혈 건강문화 나눔 마당전에서는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으로 당신도 꽃이 될 수 있습니다.
호남도민신문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