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의회 나인권 의원, 대한민국 쌀 페스타 농촌산업대상 수상

수상
수상
전북자치도의회 나인권 의원, 대한민국 쌀 페스타 농촌산업대상 수상
쌀 가격 정상화·수급 안정·소비 촉진과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 입력 : 2024. 05.29(수) 15:52
  • 임윤진 기자
전북자치도의회 나인권 의원, 대한민국 쌀 페스타 농촌산업대상 수상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나인권 의원(김제1·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8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쌀 페스타’에서 대한민국 쌀브랜드대상 농촌산업대상(농촌진흥청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와 채널A, 데일리한국이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국회 농해수위 등이 후원했다. 국내 쌀 소비 촉진과 쌀 농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시·홍보관 운영 및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나 의원은 제12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쌀 가격 정상화와 수급 안정을 촉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신동진벼 공공비축미 매입 제한 및 보급종 공급 중단 계획 철회를 요청하는 대정부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쌀 농가 지원정책 마련에 앞장섰다. 나 의원은 쌀 수급 안정과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산업대상을 수상했다.

나 의원은 “식량주권·식량안보·농업 등을 보호하는 면에서 쌀의 기능과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다”며, “앞으로도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농가를 돕기 위해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