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이전기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고향사랑기부로 ‘익산’응원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2023년 03월 17일(금) 11:46
익산 이전기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고향사랑기부로 ‘익산’응원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익산 대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17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익산 발전’ 응원에 나섰다.

이번에 기탁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라 지난 2018년 송학동으로 이전한 농업 전문 준정부기관이다.

농도이자 대한민국 식품수도인 익산에 이전해 농업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성과의 신속한 실용화 촉진을 통하여 연구개발 사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농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농업분야 특허지원, 농식품벤처육성지원,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경숙 농업기술진흥원 기획본부장은 “익산에 자리잡은 공공기관으로서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응원하는 마음이다”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으로 이어져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대식 부시장은 “고향 발전을 위해 기부에 뜻을 모아주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안호근 원장님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여 보내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익산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농식품산업 발전에 꽃을 피우겠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이 기사는 호남도민신문 홈페이지(http://www.hnnews365.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