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2기 리더대학 개최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제2기 리더대학 개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리더대학 6월 공개강의, ‘지방 위기의 시대, 행정·주민이 함께 이룬 혁신’ 특강 개최
  • 입력 : 2024. 06.09(일) 13:12
  • 임윤진 기자
서귀포시, 제2기 리더대학 개최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6월 25일(화요일) 오후 6시 30분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시민교양학과 6월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의는 리더대학 취지에 맞추어 시민 자치역량 강화 테마로 선정하여 박진우 작가를 초빙, 「지방 위기의 시대, 행정·주민이 함께 이룬 혁신」이란 주제로 지방자치단체와 주민이 협력하여 이룬 지역발전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을 진행 할 박진우 작가는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전) 제주4·3범국민위원회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저서로는 <미친 군수와 삽질하는 공무원>, <정책이 만든 가치>, <틀낭에 진실꽃 피어수다(공저)> 등 활발한 집필활동과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시민교양학과 6월 공개강의는 리더대학 전공학과 수강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6월 24일까지 온라인(홍보 포스터 속 QR코드 또는 네이버폼(https://naver.me/56aZ0FJu)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여야 한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교육과(☎760-2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강의를 통해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각종 정책을 사례로 행정·주민이 함께 이룬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께 유익하고 알찬 내용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